주변볼거리 1 페이지

본문 바로가기

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주변볼거리

Total 8건 1 페이지
주변볼거리 목록
다리안 계곡은 다리안국민관광지(423-1243)에 위치하고 있으며 단양에서 고수대교를 건너 계속 직진하면 6km 지점 천동동굴 경유 1km 더 올라가면 된다.울창한 수목사이로 수정같이 맑은 물이 이끼하나 없는 바위를 휘감으며 청량한 소리를 내고 흐르는 곳 폭염속에서 피서지를 찾는 사람이라면 한번쯤 소망해 보는 곳이다.
남천계곡은 단양에서 고수대교를 건너 595번 지방도 - 가곡면 - 군간교 건너서 우회전 - 영춘방면 522 지방도 - 영춘교 건너 우회전 - 영춘면 하2리 - 왼쪽으로 남천계곡 접어들어 소백산 국립공원 지역내에 위치하고 있으며(단양에서 25km)물이 맑으며 아직까지는 인적이 드물어 천연림이 잘 보존되어 있는 곳으로 여름에는 울창한 수목과 계곡의 은옥같은 물이, 가을에는 단풍이 장관을 이룬다.
한민족의 정기를 한껏 받아 한반도의 중심에서 우뚝솟은 소백산맥은 장백, 태백과 함께 민족의 성산으로 추앙받고 있다.반도의 등뼈격인 태백산맥의 줄기가 서남쪽으로 뻗어내려 강원도, 충청도, 경상도를 갈라 큰 산계를 이루고 아름다운 관광도시 단양의 지붕으로 자리하고 있다.
온달관광지는 소백산국립공원 및 구인사 서쪽에 위치하며, 단양시내에서 영춘, 영월방면으로 연결된 595호 지방도를 30분 정도 달리면 고구려의 명장 온달장군과 평강공주의 전설이 담겨져 있는 온달관광지가 보인다.
여성적이고 섬세한 자연의 극치를 체험할 수 있는 천동동굴은 약 4억 5천만년의 연륜을 갖는 길이 470m의 천연 석회동굴로서 지방기념물 제 19호로 지정되어 있다.입구가 협소하여 20여m를 기어 들어가야 하는데 지하수의 침투량이 적어 동굴 천정에서의 낙수도 소량이며 종유석과 석순의 생성이 매우 느리게 형성 되고 있어 아직 덜 여문듯한 석주와 쏟아질 듯이 박힌 아기자기한 종류석들은 장대하지 않으나 매우 정교하고 섬세한 모습을 나타내고 있다.
생성년대가 약 5억년으로 추정되며 주굴 600m 전반이 40~50도의 급경사를 이루는 동양최대의 수직동굴로써 지하 200m 지점에서 빙하기시대의 변화를 입증해 주는 강자갈과 모래가 발견되고 있으며 불곰뼈 화석이 출토되었고 희귀종의 동식물이 서식하고 있어 천연기념물 제 262호로 지정 보존되고 있다.지형적으로 험하고 소백산맥과 남한강을 끼고있는 경상도와 충청도의 연결지로서 예전에는 의병들의 온거지와 군포공장의 역활을 하였다는 이야기가 전해지고 있다.
고수동굴은 짧은 시간이나마 태고의 신비를 느낄 수 있는 곳으로 주굴과 지굴의 길이가 1300m인 자연동굴로서 천연기념물 제 256호로 지정되어 있다.이곳의 지명은 임진왜란(1592년) 당시 한양을 떠나 피난길에 오른 밀양 박씨 형제 중 아우는 청주에 형은 이곳에 정착하게 되었는데당시 이곳에는 키큰 풀이 많이 우거져 고수라고 부르게 된 것이 오늘에 이르고 있으며 갈대밭이 많았던 것으로 예상된다.
온달동굴은 천연기념물 제 261호로 온달산성이 있는 성산 기슭 지하에서 약 4억 5천만년 전부터 생성되어 온 것으로 추정되는 온달동굴은 주굴과 지굴의 길이가 800m인 석회암 천연동굴로서 그 존재는 신증동국여지승람 제 14권 충청도 영춘현 고적조에 기록되어 있으며 1966년 부터 학술조사가 시행되었다. 자연이 빚어낸 신비한 천연동굴은 태고의 신비를 온몸으로 체험 할 수 있는 가족여행지로 좋다.
게시물 검색

비행기모텔 하단영역

주소 : 충북 단양군 단양읍 수변로 131 상호명: 비행기모텔 / 대표자 : 김우연 / Email : amurokim2@naver.com
사업자등록번호 : 246-05-00810 (간이사업자)    / 고객문의전화 : 043-421-7780 / Fax : 043-421-7780

copyright 2018 비행기모텔 ALL RIGHT RESERVED.